교사훈련원 소개

교사들을 깨우는 사랑의교회 교사 양성 프로젝트
사랑의교회 교사훈련원

사랑의교회 교사훈련원은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는 목자의 심정으로 말씀을 가르치고 훈련하여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는 교사로 세우기 위한 교사양성 프로젝트입니다. 주일학교 교사들을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교육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사훈련원의 커리큘럼은 신입교사들을 위한 월요 세미나과정, 현직 교사들을 위한 심화과정, 교사의 리더인 순장, 스텝 교사들을 위한 리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eachers are specialists.
교사는 전문가입니다.

주일학교 교사로 섬기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요건은 다음세대를 향한 사랑과 열정입니다. 그러나 사랑과 열정만으로 이 사역을 온전히 감당할 수는 없습니다. 교사의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서는 사랑과 열정 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다음세대 목회에 대한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우리를 부르신 분이 하나님이시고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위해 세우신 직분인 것을 알기에(고전 12:28), 교사는 다음세대와 미래 교회를 위해 하나님 앞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개발하고 훈련하는 교회교육 전문가로 세워져야 합니다.


Teachers are Learners.
교사는 배우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가르침과 선포를 통해 다음세대에 계승됩니다(신 6:7). 말씀을 바르게 가르치고 전하기 위해서는 말씀을 전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는 사역에 부름 받은 교사는 이 사역을 효과적으로 감당하기 위해 훈련되어야 합니다.
탁월한 교사는 탁월한 학습자입니다. 배우기에 힘쓰지 않는 사람은 가르침의 사역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교사는 성경을 배우고, 우리 시대 아이들의 정서와 급변하는 문화를 배우고, 교육의 원리와 돌봄의 방법들을 배워야 합니다. 교사는 배우는 가운데 자신의 영적 성숙을 경험하고 그리스도의 말씀이 그 안에 풍성히 거하게 되어(골 3:16), 다른 사람을 지혜로 가르치며 그의 기쁨을 충만케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