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바이블

맛있다! 성경-Honey Bible을 주제로 우리는 바울, 예수 그리스도,
다윗을 만나볼 것이다. 이들을 통해 성경이 무엇인지,
그 핵심은 무엇인지, 성경을 양식으로 사는 삶이 어떤 것인지를 배운다.


1st Honey Bible, 하나님이 주신 양식
바울은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신약성경의 1/2을 쓴 성경 저자 중 한 사람이다.
많은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가르쳤던 바울은 젊은 목회자이자 자신의 영적 아들과도
같은 디모데에게 진리의 말씀인 성경에 대하여 교훈한다.
디모데후서 3:15-17절을 통해 성경을 알아보자.

2nd Honey Bible, 생명의 양식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사 직접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온전하게 하나님께 순종하며 사셨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율법을 완성하신 성경의 핵심이시다. 예수님은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요 6:57)고 말씀하셨다.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먹고 생명을 누리자.

3rd Honey Bible, 오늘의 양식
다윗은 시편의 많은 부분을 쓴 저자이고, 만군의 여호와를 무기 삼는 장수였으며, 하나님의 법궤를 성전으로 들여오는 것을 누구보다 기뻐했던 사람이었다. 그는 범죄했을 때에도 하나님의 말씀에 귀기울이고 즉시 회개했다. 그래서 성경은 다윗을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행 13:22)이라고 평한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그 말씀을 기준으로 살았기 때문이다. 다윗처럼 하나님 말씀의 달콤함을 즐기고 그 맛을 전하자.

허니 바이블
1과 Honey Bible, 하나님의 말씀 2과 Honey Bible, 생명의 양식 3과 Honey Bible, 오늘의 양식
중심성구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 3:16)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6) ✝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시 19:10)

본문 디모데후서 3:14-17 요한복음 6:46-58 시편 19:7-14
티칭포인트 성경은 하나님의 권위를 가진 책이다. 성경의 주인공은 예수님이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주시는 기쁨을 맛보고 유익을 누려야 한다.
인물 바울 예수 그리스도 다윗
허니 바이블 교재